젤렌스키, 러시아 처벌 촉구

젤렌스키, 러시아 처벌 촉구

젤렌스키

오피사이트 NEW YORK/KYIV (Reuters)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특별 유엔 재판소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재정적 처벌과 안보리에서 러시아의 거부권 박탈을 포함하여 “정당한 처벌”을 내릴 것을 요구했습니다.

젤렌스키가 수요일 유엔 총회에서 세계 지도자들에게 한 연설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차 세계 대전 이후 처음으로 러시아의 전시

동원을 명령한 후 나온 것이다. 모스크바는 2월에 시작된 우크라이나 침공의 명백한 확대로 약 300,000명의 군대를 징집할

계획이며 수천 명의 사망자와 수백만 명의 이재민을 일으키며 마을을 폐허로 만들었습니다.

젤렌스키는 유엔 기구에 “우크라이나에 대한 범죄가 저질러졌고 우리는 정당한 처벌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리 국가에 대한 침략 범죄에 대해 러시아를 처벌하기 위해 특별 재판소를 만들어야 한다…

러시아는 자산으로 이 전쟁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유엔에 러시아에서 “거부권을 제거”할 것을 촉구했다. 안보리 이사로.

젤렌스키는 평화를 위한 협상할 수 없는 다섯 가지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여기에는 러시아 침략에 대한 처벌,

우크라이나의 안보와 영토 보전 회복, 안보 보장이 포함되었습니다.

유엔의 많은 대표자들은 젤렌스키의 연설이 끝날 때 기립박수를 보냈다.

젤렌스키, 러시아 처벌 촉구

앞서 푸틴 대통령은 전날 TV 연설에서 우크라이나 4개 주를 합병하겠다고 선언하고 러시아를 방어하기

위해 핵무기를 사용하겠다고 위협하며 “허세가 아니다”라고 선언한 바 있다.more news

동원에 반대하는 시위

러시아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은 빠르게 매진되었고, 투옥된 야당 지도자인 Alexei Navalny는 동원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를 촉구했습니다. 러시아인들은 일부 사람들이 이미 출동 통지를 받고 있으며 경찰은 남성들이 남쪽의 한 도시를 떠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독립적인 시위 모니터링 단체인 OVD-Info는 수요일 저녁까지 1,300명 이상의 시위대가 구금됐다고 밝혔습니다.

푸틴은 증거를 제시하지 않고 NATO 국가 관리들이 러시아에 대해 핵무기를 사용하겠다고 위협한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풍향이 그들에게로 향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면서 “러시아도 다양한 파괴 수단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우리 나라의 영토 보전이 위협받을 때 우리는 러시아와 우리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확실히 사용할 것입니다. 그것은 허세가 아닙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유엔 총회 연설에서 “또 오늘 푸틴 대통령이 핵비확산 체제의 책임을 무모하게 무시하며 유럽에 대해 공공연한 핵 위협을 가했다”고 말했다.

유럽연합(EU)과 7개국 외무장관들은 총회를 위해 뉴욕에서 푸틴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키예프에 대한 새로운 제재와 무기 인도를 논의하기 위해 수요일 늦게 회의를 소집했다.

요제프 보렐 EU 외교정책국장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파괴하려는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우리는 협박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와 별도로 러시아는 215명의 우크라이나인과 10명의 외국인을 석방하고 키예프는 55명의 러시아인을 석방하는 대규모 포로 교환이 수요일에 열렸다.

사우디에 따르면 러시아가 석방한 외국인 수감자들은 사우디아라비아가 중개한 거래에 따라 미국인, 영국인, 크로아티아인, 모로코인, 스웨덴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