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분쟁: 가짜 사진이 긴장을 부추긴다

미얀마 분쟁: 가짜 사진이 긴장을 부추긴다
최근 미얀마 라카인 주의 북부 지역에서 폭력 사태가 급증하면서 소셜 미디어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미지가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분쟁을 사칭하는 사진과 동영상이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그것의 대부분은 끔찍하고 염증을 일으키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잘못되었습니다.

미얀마 분쟁

먹튀검증사이트 로힝야 무슬림과 라카인의 대다수 불교도 사이의 뿌리 깊은 불신과 경쟁은 과거에 치명적인 집단 폭력으로 이어졌습니다.

로힝야족은 미얀마에서 수십 년간 박해를 받아 시민권을 박탈당했습니다.

경고: 이 기사에는 일부 사람들이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보가 매우 간략하고 언론인이 이 지역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more news

그 지역에 도달한 사람들조차도 불안정한 상황과 로힝야족에 대한 강렬한 적대감으로 인해 정보 수집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Rakhine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미얀마 분쟁

몇 주 동안 긴장이 고조된 후 아라칸 로힝야 구세군(Arakan Rohingya Salvation Army)이라는 새로운 단체의 무장 세력이 최소 25개의 경찰 초소를 공격했습니다.
다른 많은 지역에서 충돌이 보고되었으며, 때로는 로힝야족 마을 사람들이 보안군과 싸우기 위해 무장 세력에 합류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무장한 불교도 민간인의 지원을 받는 보안군이 로힝야족 마을을 불태우고 주민들에게 발포했다고 보고했다.
불교 공동체도 공격을 받았으며 일부 주민이 사망했습니다.
유엔은 4만 명의 로힝야족이 국경을 넘어 방글라데시로 넘어와 끔찍한 학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8월 29일 메흐메트 심섹 터키 부총리는 4장의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며 국제사회에 로힝야족에 대한 인종청소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그의 게시물은 1,600번 이상 리트윗되었으며 1,200명 이상의 독자가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사진의 진위성에 대해 빠르게 비판을 받았다.

심섹은 자신의 트윗을 트윗한 지 3일 만에 많은 사람들이 이 이미지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면서 해당 이미지를 삭제했습니다. 많은 부풀어 오른 시체를 보여주는 첫 번째 사진은 추적하기 가장 어려웠습니다.

트윗으로 심섹 씨에게 도전한 많은 버마인들은 그들이 2008년 5월 파괴적인 사이클론 나르기스의 희생자라고 제안했습니다.

다른 이들은 미얀마에서 강 보트 사고의 희생자라고 제안했습니다.

해당 이벤트와 관련된 유사한 사진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미지는 작년 날짜의 여러 웹사이트에 나타납니다(그래픽 콘텐츠로 인해 이 사이트에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이미지가 최근 라카인 주에서 발생한 폭력이 아님을 시사합니다.

BBC는 2003년 6월 인도네시아 아체에서 나무에 묶인 죽은 남자를 애도하는 여성의 두 번째 사진이 로이터 통신에서 일하는 사진작가에 의해 촬영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세 번째 사진은 1994년 7월 르완다에서 찍은 엄마의 시체를 보고 울고 있는 두 아기의 사진입니다.

Albert Facelly가 Sipa를 위해 찍은 것으로 World Press Award를 수상한 일련의 사진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