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라이: 소년병, 울트라 러너, 멘토

미라라이: 소년병, 울트라 러너, 멘토
수년 동안 네팔 소년병은 울트라 러너 미라 라이로 변신하여 매일 아침 혼자 훈련을 받았지만 지금은 다른 젊은 여성들을 이끌고 언덕을 오르락내리락하며 스포츠가 빈곤과 차별의 악순환을 끊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미라라이

토토광고 네팔 동부의 한 농부의 집에서 태어난 Rai는 카트만두에서 열린 50km의 가파른 경주에서 경주에 데뷔한 후 2014년

트레일 러닝 신동으로 떠올랐습니다.

1년 만에 그녀는 샤모니의 80km Mont Blanc Ultra에서 1위를 했고, Skyrunners World Series에서 여자 2위를 하여 프랑스 스포츠 제조업체 Salomon을 비롯한 후원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2017년 스코틀랜드에서 열린 120km Ben Nevis Ultra를 포함하여 전 세계 레이스에서 우승했으며, 그녀는

스포츠에서 여성을 챔피언으로 선정하여 내셔널 지오그래픽 피플스 초이스 올해의 모험가로 선정되었습니다. more news

같은 해에 그녀는 자신과 같은 가난한 배경의 젊은 여성들을 훈련시키기 위해 미라라이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운이 좋다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 스포츠는 나에게 그랬던 것처럼 다른 사람들의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 내가 도와야 하는 이유다.”

미라라이

매우 가부장적인 네팔에서 달리기는 특히 시골 지역 사회에서 소녀들에게 있을 법하지 않은 직업 선택입니다. 비록 그들이

물을 길러 오르거나 학교에 가기 위해 언덕을 오르락내리락하며 성장하더라도 말입니다.

대신 그들은 일찍 결혼하고 자녀를 양육하며 남자들이 일하는 동안 가정의 불을 계속 태워야 합니다.

히말라야 국가의 2016 인구 통계학적 건강 조사(Demographic Health Survey)에 따르면 25세에서 49세 사이의 네팔 여성 중

약 50%가 18세 생일 이전에 결혼하는데, 대부분이 빈곤 때문입니다. 네팔 여성의 약 4분의 1만이 노동력에 참여합니다.

“여자로서 운동을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소녀들은 권한을 부여받아야 한다”고 그녀는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잠재력이 쉽게 낭비되고 그들은 익명의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그녀의 첫 번째 훈련생 중 한 명인 Sunmaya Budha는 십대 결혼을 앞두고 있었고 부모님이 결혼식을 연기하도록 설득했습니다.

그녀는 Rai와 함께 훈련하기로 선택되기 전에 비밀리에 레이싱을 시작했으며 12월 태국에서 열린 110km UTMB 월드 시리즈 이벤트

레이스에서 코치를 꺾고 2위를 차지했습니다.

23세의 미혼인 Budha는 “내 승리도 그녀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우리를 위해 문을 열어주었습니다.”

달리는 소년병

Rai는 가족을 위해 뭔가를 할 수 있기를 바라며 네팔의 통치자를 전복시키기 위해 싸우는 마오이스트 반군에 합류하기 위해

동부 네팔에 있는 집을 떠났을 때 겨우 14세였습니다.“우리 가족은 한 끼의 식사조차 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 . 저는 항상 그런 상황에서 부모님을 구출하기 위해 뭔가를 하고 싶었습니다.”라고 Rai가 말했습니다.

소년병으로서 그녀는 총을 쏘고 적의 무장을 해제하는 법을 배웠지만 광범위한 달리기 연습도 했습니다.

“그들은 소녀들에게도 기회를 줄 것입니다. . . 그래서 거기서 많이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10년에 걸친 반란이 2006년에 끝나자 라이와 같은 전직 소년병들은 입대 자격을 상실했다.

현금이나 경력이 거의 없는 그녀는 말레이시아 전자 공장에 취직하기 위해 떠날 준비가 되었지만 가라데 강사가 그녀에게 계속 머물라고 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