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Okonjo-Iweala, 세계 무역 기구 대표

Ngozi Okonjo-Iweala 전 나이지리아 재무장관은 월요일 수십억의 매출과
수천 개의 일자리와 관련된 사건을 결정하는 방법에 대한 불일치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주요 국제 무역 기구의 의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성명에 따르면 66세의 그는 164개 회원국 대표들에 의해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으로 임명됐다.

그녀는 “우리 조직은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지만 함께 협력하면 WTO를 오늘날의 현실에 더 잘 적응하고 더 강력하고 민첩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파워볼사이트 모음 97

그녀의 첫 번째 우선 순위는 COVID-19 전염병의 결과를 해결하고 “세계 경제를 다시 시작하는 데 필요한 정책 대응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이 임명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의해 막힌 그녀의 출마를 지지한 후 이뤄졌다.

바이든의 움직임은 여러 무역 분쟁을 촉발시킨 트럼프의 “미국 우선주의” 접근 방식 이후 국제 문제에 대한
보다 협력적인 접근 방식을 지원하려는 그의 목표를 향한 한 걸음이었습니다.

그러나 임명 차단을 해제하는 것은 트럼프가 시작한 무역 분쟁을 처리하고
오바마 행정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WTO에 대한 미국의 우려를 해결하기 위한 시작일 뿐입니다.
미국은 WTO 상소기구에 새로운 판사를 임명하는 것을 막았고, 근본적으로 확장되고 복잡한 무역 분쟁을 해결하는 능력을 동결했습니다.

미국은 WTO가 ‘느린 움직임’이라고 주장하지만 Okonjo-Iweala에 대한 반대를 뒤집습니다.
미국 정부는 무역 조직이 느리게 움직이고 관료적이며 중국의 국영 경제가 제기하는 문제를 처리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며
부당하게 회사에 보조금을 지급하거나 비정상적으로 수출하는 국가에 제재를 가하려는 미국의 시도를 부당하게 제한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달 초 바이든 행정부는 트럼프의 반대를 뒤집고 오콘조-이웰라가 “경제와 국제 외교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강력한 지지”를 표명했다. 직업.

전 나이지리아 재무장관인 Okonjo-Iweala는 세계은행에서 25년 동안 근무했으며

나이지리아

전무이사로 2위 자리까지 올라갔습니다. 그녀는 미국 시민권과 나이지리아 시민권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사퇴하면서 오콘조-이웨알라가 유일한 선택지였다. 그녀의 전임자인 로베르토 아제베도는 임기가 만료되기 1년 전인 8월 31일 사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WTO가 미국을 부당하게 대우하고 있다고 거듭 비난하고 WTO 체제에 반항해 중국과 무역 전쟁을 시작했으며 미국을 무역 기구에서 완전히 철수하겠다고 위협했다. 트럼프는 또한 국가 안보를 이유로 유럽 동맹국에 25% 철강 관세를 부과했는데, 이는 불공정 무역에 대한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WTO 규칙 프레임워크 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역 조치를 넘어선 정당화입니다.

경제전문가

지금까지 바이든 전 부통령은 미국이 항소인 임명을 차단 해제할지 여부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으며, 미국 철강 산업과 노조 단체의 지지를 받는 철강 관세도 철회하지 않았다.

세계 무역 기구는 국가 간의 무역 규칙을 다루는 국제 기구입니다. 그 중심에는 세계 대부분의 국가들 사이에서 협상되고 입법부에서 비준된 WTO 협정이 있습니다.